여러개의 테이블이 있고 그 테이블들을 결합해서 데이터를 분석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Joining Table이라고 하고, 테이블의 같은 칼럼이 있을 경우에 이를 중심으로 테이블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Employee DATA에는 EMP ID, SALARY 변수가 있고,
New Employee DATA에는 EMP ID, LAST NAME, FIRST NAME, SCORE 변수가 있습니다.
이 두개의 테이블에는 EMP ID변수가 공통적으로 존재합니다.
공통 변수를 통해서 두개의 테이블을 결합해서 OUTPUT 데이터를 만들어냅니다.
PROC SQL;
CREATE TABLE work.output;
SELECT employee.empid salary
new_employee.last_name, first_name, score
WHERE employee.empid=new_employee.empid
ORDER BY score;
테이블 조인하는 방법은 PROC SQL statment 를 사용합니다.
두 개의 테이블에서 공통 칼럼인 EMPID를 WHERE statement 에 넣어야 합니다.
또한, SQL문의 ORDER BY 문을 활용하여 score 변수를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이러한 결과문을 CREATE TABLE stament를 통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CREATE TABLE statement 는 PROC SQL statment와 SELECT statement 사이에 작성해야 합니다.
위의 코드에서는 work 라이브러리의 output 테이블을 통해서 결과가 저장됩니다.
Join us for SAS Innovate 2025, our biggest and most exciting global event of the year, in Orlando, FL, from May 6-9. Sign up by March 14 for just $795.